리뷰&단상(斷想)2017.02.04 14:35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전동 지게차 전문 업체 지게차 세상.

 

지게차 세상 사장님을 만난건 내겐 행운이었다.

전동 지게차 중고 배터리라고는 하지만 성능면에서는 새 제품과 다를바없이 훌륭하다.그만큼 세밀한 작업을 거쳐 완성된 배터리이기 때문이다.중고 배터리 가격 또한 전국 최저임을 자신할수 있다.많은 업체들과의 상담후에 얻어진 결과이기에 의심의 여지가 없을것이다.

 

*공지-- 이 글은 "포장지기의 일상에서" 이미 발행된 글이지만 다음 검색글에 누락되는 원인모를 이상으로 

부득이하게 이곳에서 재발행 한 글입니다.

 

사용하고있던 전동지게차 배터리 수명이 다 됐나보다.충전을 해도 두세번 움직이면 작동을 멈춘다.이정도까지 쓴 나도 대단하다. 거래처 기사들도 상,하차 할때마다 멈추는 지게차를 두고 돈좀 쓰란다..ㅠㅠ

 

 

새 배터리는 가격이 5~6백만원, 우리같은 소규모 업체에겐 큰비용이 아닐수 없다.어쩔수 없지않은가? 중고배터리를 알아보는수밖에...

 

참고로 이용하고 있는 전동지게차 제원은 LB25(2.5톤) - 715암페어, 배터리 케이스규격 1146*1038,24개 셀, 48볼트이다.

 

 지금까지 관리해준 업체가 있었지만 몇해전 배터리 일부 교체 작업건으로 탐탁치 않았기에, 이참에 업체를 바꾸기로 마음먹고, 배터리 교환을 의뢰할 업체를 찾기 시작했다.몇 업체를 찾아 견적 의뢰해봤으나 지게차 모델이 워낙 구형이라 맞는 배터리 케이스를 찾기가 어려웠다. 업체들은 조금 작은 케이스로의 교체를 권하는 실정.가격또한 만만치 않다.

 

 

그렇게 몇일을 보내다가 같은 사이즈의 배터리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를 만났다.바로 지게차세상 이다.

 

전동 지게차 배터리 교환 작업과정이다.

미리 2~3일간에 거쳐 공장에서 배터리를 준비하고 케이스째 옮겨와 교체하는 방식이다.지난번 업체는 지게차를 용달로 보내고 다시 가져오는 바람에 운임비로 적지않은 비용이 발생했었다.현장에서 교체가 가능하기에 시간도 절약되고 작업일정에도 큰 피해없는 비교적 간단한 공정이다.

 

지게차 세상 사장님이 직접 가지고 온 중고 배터리.

 

아주 훌륭해 보인다.

 

전원 케이블을 먼저 분리하고,지게차에서 기존 배터리 케이스를 분리 해야한다.

 

배터리 케이스에 로프를 걸고

 

들어내면 분리 작업 끝....

 

 

 

 

작업해서 가지고온 배터리를 지게차에 장착하면 된다.

 

케이스가 정확히 맞아야 하기에 조금은 신중하게 진행된다.

천천히~~~

 

새로운 배터리가 정확히 자리를 잡았다.

멋진놈이 눈앞에 있다. 앞으로 잘 부탁한다..ㅎㅎ

 

교체작업한지 열흘이 넘어간다. 그동안 제품 상하차하면서 지게차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도 배터리 레벨 표시기에는 최대 수치인 9가 보인다. 정말이지 이제부턴 한동안 지게차로 고생하는일은 없을듯 하다.

 

작업을 마치고 지게차세상 사장님에게서 기본적인 지게차 관리 요령을 들을수 있었다,그동안 관리에 소홀했던 내 자신을 돌아볼수있어 좋은 기회였기도 하다.귀차니즘에 올바른 배터리 충전방법을 외면했던 내가 부끄러워진다.

 

혹시라도 필요한분들께 도움을 될수 있도록 지게차 세상 업체 정보를 공유해본다.

 

지게차세상 -- http://electronicforklift.uweb.kr/

본사는 용인시에 위치해있다. 일본 직수입 전동 지게차,수리,중고 배터리교환,각종 소모품을 구입할수 있다.

 

↓↓↓(클릭) 포장지기의 일상 인기글 모음 입니다.-☜☜

DAUM메인에 소개된 글 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포장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