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소고기먹고 싶어하는 아이들 배불리 실컷 먹이고 싶다.

싸다...싸도 너무싸다, 돼지고기가 비싼건지..?

 

 며칠전..

 우리도 소고기 한번 먹자고 하면서 아내가 내미는 봉투..

그 안에 여러 부위로 보이는 소고기 포장 팩이 들어 있다.

 

마트에서 장는 중에 진열된 수입산 소고기 가격표를 보고는

예상외로 저렴하길래 세 팩 들고 왔단다.

 

호주산 소고기라 하는데 맛도 꽤 괜찮다.

 

100g당 2000원...

현재 시중에서 파는 돼지고기 값보다 훨씬 싸다.

돼지고기값으로 소고기를 먹는 세상...

 

돼지고기값이 비싼건지/

수입산 소고기가 싼건지...

 

 

 평소 아이들이 소고기 한번 먹자는 소리라도 나올라치면

너무 비싸서 어떻게 먹니..하며 입막음하기 일쑤였는데...

 

사실 그동안의 내 소신인 국내 축산 농가를 우리가 지켜야한다는 마음으로

국내산 한우를 구입해서 먹곤 했는데,

 

너무 비싼 이유로 1년에 한두번이나 먹을까?

 

 

때문에 우리집 아이들에게는 소고기가 귀한 음식일수밖에 없었다.

 

그런 내가 고정 관념을 깨려 한다.

현실에 맞게 적당히 타협 하려 한다.

 

국내 소고기 가격의 5분지1 가격이면 마트 어느곳을 가더라도

쉽게 구입할수 있는게 수입산 소고기다.

 

국가에서 이루어지는 행정이나 정책이 축산 농가들을 보호해주지못하는 상황에서

내가 그 짐을 떠맡을수만은 없지 않은가?

 

소고기 몇근 먹으면서 국가 정책까지 들먹이며 운운하는게 우스워 보일지 몰라도

'현실은 현실일뿐,,,, 

 

 

소고기먹고 싶어하는 아이들 배불리 실컷 먹이고 싶은게 아비 마음아닐까?

 

 다른글--

2014/07/10 - [소소한 일상] - 바베큐 파티,아들 친구들 vs 딸 친구들의 차이는?